본문 바로가기
shopping

[혼다 벤리 110] 여성 초보입문 스쿠터/바이크 벤리110 2년 사용 후기/장단점 - 내돈내산 가성비 최고 초보용 오토바이

by 림투더맹 2024. 8. 17.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임맹입니다 :)

오늘은 제가 약 2년동안 구매 후 알차게 사용중인 혼다 벤리 110 스쿠터 내돈내산 사용후기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저는 여성 초보입문용 바이크/오토바이를 알아보다가 벤리110을 선택했는데요.

이미 단종되고 없는 스쿠터지만, 그만큼 가성비가 높은 오토바이라서 중고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혼다 벤리 110 스쿠터/바이크

저는 일반 가정용으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배달 오토바이 처럼 배달 박스를 크게 달고 싶지 않았어요.

물론 헬맷이나 여성 소지품, 가방 같은 것들은 주행 중에 떨어질 위험이 있으니 작은 박스는 필요 하긴 하겠더라구요.

우선 앞에 비트윈 파이프형 프론트 바구니 멧블랙을 추가 설치 했습니다.

 

혼다 벤리 110 스쿠터/바이크

혼다 벤리 110 프론트 바구니는 의외로 쓸모가 많았어요.

뒤에 박스는 헬멧 하나 들어가면 끝인데, 바구니가 있으니 가끔 소소하게 걸어다닐 것도

동네바리(동네+바이크?) 하면서 볼일 볼때 짐 놓기가 정말 수월했답니다.

특히 무거운 짐은 아주 아주 유용하게 쓰였어요. 아무래도 여성분들이 바이크나 스쿠터를 고를 때는

일반 가정용으로 사용할 목적이 클텐데, 꼭 드라이브가 아니더라도 평소 볼일 볼 때마다 아주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여성 초보입문용 스쿠터로 완전 추전!

 
 

혼다 벤리 110 스쿠터에 어울리는 앙증맞고 귀여운 키링!

평소 고라파덕 이라는 별명이 있어서 선물 받았어요~ㅋ

저는 초보입문용 스쿠터를 이용하게 된 이유는, 사실 근본적으로 장농 면허를 탈출 하기 위함이 였습니다.

스쿠터로 동네 가까운 곳을 돌아다니고 길도 익히고, 도로 이용에 조금더 익숙해지기 위해서죠.

그 결과!!

지금은 오토바이와 자동차 모두 운전을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자축ㅋㅋ

 

벤리110와 제네순이의 커플(?) 사진 ㅋㅋ

자동차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니 생각나는게 있네요..

진짜 벤리110의 가성비 스쿠터로 더더더욱 추천해드리고 싶은 이유는 바로!

연비의 가성비가 어마어마하다는 점입니다.

처음 벤리 110를 끌고 주유소에서 기름을 넣으러 갔던 적이 생각이 나네요.

저는 순간 주유소 기계가 고장(?)이 난줄 알았습니다.

3천원..? 5천원..? 정도 들어가고 자꾸 멈추는거예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알고보니 혼다 벤리 110 스쿠터는 약 5천원 ~ 7천원 사이로 넣어도 기름이 가득~! 넣어집니다

그리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주 2-3 회 단거리 동네용으로 자주 이용을 했는데도

2개월 정도는 거뜬히 사용할 수 있었어요... 정말 연비가 엄청나게 좋죠?

그래서 여성초보용으로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제네순이는...기름먹는 하마인데 말이죠ㅋㅋ

 
 

개인적으로 자동차 관련 모임을 하고 있는데, 모임에서 받은 스티커...

자동차에 붙혀야하는데 저는 벤리 110에 부착했어요.

왠지 귀염뽀짝한게 스티커랑 정말 잘어울려요ㅎㅎ

벤리110의 여성 초보용으로 더더욱 추천드리고 싶은 장점 두번째로는

아무래도 오토바이 전체 사이즈인데요. 벤리는 일반 여성분들 사이즈에 맞춤인듯 안장이 많이 높지 않습니다.

여성분들은 대체로 힘이 약하니까,

자체가 크고 무거우면...

쓰러지거나, 주행할때 약간 힘들어요. 특히 넘어지려고 할때 무게에 못이기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겠죠?

 

벤트 110 크게가 감이 안오시는 분들을 위해 보여드리자면

일반 성인 남성이 잡고 있으면 엄청 작아보이지 않나요? 그렇다고 여성분들이 타기에도 작지는 않습니다.

저는 초보이기 때문에 정차 시

발이 땅에 닿아야 마음이 편하더라구요 ㅎㅎ

다른 분들 처럼 한발로 멋있게 서있지 못하고 딱! 두발로 땅을 딛고 서있게 되는....초보ㅎ

딱 한가지 단점으로는....

우측/좌측 깜빡이는 잘 들어오는데요, 비상 깜빡이가 없습니다...........

저는 처음에 제가 초보라서 기능을 모르는 줄 알았는데, 검사소에서 물어본 결과 없는게 맞답니다 ㅎㅎㅎ

그래서 후방 빤짝이나, 반사판을 설치하려고 했는데, 그건 또 불법이라 안된다네요~~

물론 주행으로는 큰 어려움은 없으니 비상깜빡이가 없다는건 좀....의외의 단점입니다.

이제는 시간이 흘러 정말 벤리 없이는 동네바리 어디도 잘 안가게 되었어요. 이렇게 저도 뚜벅이를 벗어나려나 봅니다.

요즘 처럼 벚꽃 만발할때 야간에도 타기 딱 좋아요.

가끔 친구가 놀러오면 같이 타고 남양주 멋진 뷰를 감상하러 한바퀴 돌고 오곤 한답니다 ㅎㅎ

여성용,초보입문용 스쿠터를 알아 보신다면 이미 단종되었지만 가성비 하나 만큼은 끝내주는 혼다 벤리 110 어떠신가요?

그럼 즐거운 한 주 되세요!

 ​​ ​

반응형
LIST